교육신청
-
STEP 1. 내가 원하는 강좌찾기
본인인증 (휴대폰 인증, 아이핀 인증)과 약관동의 후 회원가입이 가능합니다.- 휴대폰인증: 통신사 선택 약관동의 후 보안문자 입력, 인증번호 입력 후 완료
- 아이핀 인증: 아이핀 인증 아이디, 비밀번호 입력 후 2차 비밀번호 입력 후 완료
-
교육신청 메뉴 접속
교육신청 메뉴에 접속합니다.- 최신 강좌를 확인할 수 있고 수강하려는 강좌 카테고리/ 분야별, 기관별, 지역별, 대상별, 시간별, 검색을 통해 수강신청 하고자 하는 강좌를 검색합니다.
-
강좌정보 확인
조회된 강좌를 확인하고 신청하고자 하는 강좌제목을 클릭하여 상세 정보를 확인 합니다. -
STEP 2. 수강신청
강좌의 상세 내역을 확인하고 행정감면서비스로 감면 결과를 인증 받습니다. 신청하고자 하는 강좌의 [신청] 버튼을 클릭 합니다.- 대기신청 : 온라인 및 현장 정원이 마감된 경우 대기자로 접수 후 취소자 발생 시, 선착순으로 수강신청 가능
- 현장문의 : 온라인 정원은 마감 되었으나, 수강취소 등으로 잔여석 발생 시, 현장에서 접수 가능
- 마감 : 수강 정원이 초과되어 수강신청 불가
-
결제수단 선택 및 결제
최종적으로 결제하려는 강좌와 신청자 정보, 결제금액 확인 후 결제수단(신용카드, 실시간 계좌이체)을 선택하여 [결제신청] 버튼을 클릭하면 결제 가능합니다.- 결제를 처리하는 과정에서 다소 시간이 걸릴 수 있으니 취소 또는 프로그램을 종료시키거나 기기 및 컴퓨터가 꺼지는 일이 없도록 주의하시고잠시 기다려 주시기 바랍니다.
- 기간내 미 결제 시 자동취소됩니다.
- 이니시스 결제는 강좌 신청 후 다음날 23시59분까지 미결제 시 자동 취소됩니다.
(예 : 강좌 선택일이 1월1일이면 1월2일 23시 59분까지 결제)
- 통장 계좌이체는 교육기관별 입금기한 내 미결제 시 결제취소됩니다.
(입금기한은 교육기관별로 상이하니 강좌별 주의사항 반드시 정독)
- 선택한 강좌는 해당 유료 강좌의 상세보기에서 신청 버튼을 클릭하여 결제(이니시스 또는 계좌이체)하거나 마이페이지에 접속하여 결제가 가능합니다.
- 재료비 및 교재비 별도
-
신청완료
목록을 클릭하면 마이페이지로 이동후 최종 수강신청 결과를 확인할 수 있습니다.- 이니시스 결제창에서 입력하신 이메일 주소로 결제 승인에 대한 완료 이메일이 발송됩니다.
-
STEP 3. 강좌정보 확인
마이페이지 / 내 예약관리 / 수강신청현황에서 수강 신청한 강좌를 확인할 수 있습니다.- 대기신청 강좌로 신청한 경우 기존 회원의 수강신청 취소 등으로 공석이 발생할 경우, 대기회원 순번에 따라 연락을 드립니다.
(필수) 행정정보 공동이용 사전동의 약관에 동의 합니다.